가압류 걸린 부동산


질문 :

질문은 간단한데, 답변도 간단할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사는 동네에 조금 싼 집이 나와서 구매하려고 알아보니 가압류가 걸려있다고 하네요

이 경우 어떻게 구매를 해야하는건가요?

계약금을 미리 지불하고 그 금액으로 가압류를 풀어야한다는 조건을 달면 될까요?

집도 처음 사려고 하는건데, 없는돈에 조금이라도 싼 집을 찾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답변 주신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

가압류 걸린 집을 매입할 계획이시라면 신중하셔야 합니다.
조건을 아무리 달아봤자 안전하지 않습니다.
계약금만 받고 가압류를 풀지 않은 채 나몰라라 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부동산을 매입하는 경우, 가압류권자에게 제대로 대항을 할 수가 없어
나중에 이 가압류가 본압류로 이전되면 가압류청구금액을 변제해야합니다.

정 구입하셔야겠거든 가압류 비용만큼 제하고 집을 매매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가 정말 친한 15년지기 친구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민사소송과 법인 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