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한테 빌려준돈 받는 방법
자초지종은 이렇습니다...
제가 돈이 필요해서 공사현장에서 일을 하게 되었고 지방에 내려가서
같이 일하는 팀원과 같은 방에서 숙식을 하면서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중 같이 방에서 생활하는 동생이(일하면서 알게되었고 이 동생은 친구가 있음)
안좋은일이 생겨서 술먹자고 해서 저와 이 동생과 동생친구 이렇게 셋이서 술을 먹었죠...
1차를 먹고 이 동생이 그냥 들어가기 너무 싫다고 놀자고 친구와 저를 꼬시더군요..
돈이 없다고 저한테 돈좀 빌려달라고 하더군요..
빌린돈은 가불 받아서 준다고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라도 받아서 40만원을 빌려달라고 하는데
기분이 안좋아서 논다는데 안빌려주기도 머하고 해서 빌려주기로 하고 노래방을 갔습니다.
아가씨를 불러서 놀더군요. 저도 같이 놀았습니다.
그런데 이 동생이 더 놀고 싶다고 또 빌려 달라고 해서 40만원을 빌려주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20만원을 더 빌려주었구요... 저는 총 100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20만원까지 빌려준것까지는 기억이 있지만 이미 만취 상태여서 결국 3차 술자리에서
도착하자마자 구토하고 정신을 잃었죠...
문제는 여기부터 시작이었습니다.
그다음날 잠에 깨서 핸드폰을 켰는데 결재문자가 계속 날라오더군요...노래궁..안마시술소...
결재문자들이요...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이 동생이 제가 정신을 잃고 나서 제 카드를 임의로 가져가서 긁어버린거였습니다.
금액은 총 110만원....
노래궁에 가서 누가 결재를 했는지 물어보니 같이 온 동생이 본인이 허락했다고 해서 직원이 긁었답니다.
동생은 제가 아가씨랑 같이 나가서 긁었다고 했구요...
그당시 프론트 cctv좀 확인하자하니 직원이 녹화가 안되서 못본다고 하더군요...
안마시술소는 동생놈이 카드를 들고 혼자 갔다온거구요...
같이 일하는 중이고 갚겠다고 하는데 .....솔직히 못믿겠어요....
제가 현금으로 빌려준 100만원과 그놈이 임의로 긁어버린 110만원을 받을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만약 제가 못받게 되면 경찰에 신고 하려하는데 구두로 빌려준 100만원을 받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신용카드사용건으로 그놈을 법적으로 처벌할수 있고 돈도 되돌려 받을수 있을까요??
답변 :
구두로 사용한 건이라도 내용증명하여 이를 근거로 소액소송하실 수 있사오니
작은 금액이라도 소송을 받아두시는 것이 돈을 받을 수 있는 법입니다.
그런 다음 채무자의 재산에 강제집행을 하거나 급여압류, 은행거래함에 타격을 줘 변제하도록 압박해야합니다.
소송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보상입니다.
이것은 단 한번뿐인 기회이며, 이로써 보상의 기틀을 마련하셔야합니다.
승소한다고 끝이 아니며, 어떻게 보상을 받아낼 것인가가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송부터 회수까지 원스탑 진행이 가능하도록 준비된 곳을 택하셔야 합니다.
추가문의사항이 있으면 전화 또는 좌측의 무료상담예약을 이용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